마포구는 다양한 소재로 마포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다음달 10일까지 '마포구 블로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달 15일 시작한 공모전은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마포 이야기'를 주제로 관광명소와 역사, 문화, 축제와 맛집, 미담 등 마포와 관련된 모든 대상을 소재 삼을 수 있다.
마포구 관계자는 "우리가 찍은 관광지의 멋진 사진들이 앨범 혹은 스마트폰에 있을 때는 개인의 추억에 머무를 뿐이지만, 사진 데이터가 축적되고 활용될 때 정보로서의 가치가 생긴다"며 "우리지역의 명소에서 찍은 사진 한 장이 관광지 역사의 한 페이지를 보는 소중한 자료임과 동시에 관광정보로도 중요한 가치를 가지된다"며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공모전은 지역와 나이 제한 없이 전국 모든 블로거가 참여할 수 있다. 1인당 최대 3개 작품까지 신청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공모기간 자신의 블로그에 본인이 직접 체험한 마포구 관련 공감 이야기를 게시해야 한다. 이후 마포구청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11월 10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12월 초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상 1명 50만원 ▲ 우수상 2명 각 30만원 ▲장려상 5명 각 10만원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입상작은 마포구청 공식 SNS와 웹사이트에 게시되는 등 마포구 홍보 자료로 활용된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과거 정보를 받는 수용자 역할만 하던 주민들이 인터넷의 발달과 더불어 정보를 취합하고 공개하면서 스스로 정보의 가치를 만들어 내게 됐다"며 "이번 공모전 실시로 주민 스스로 마포구의 매력을 찾아서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귀중한 관광 자원의 가치를 만들어 냄과 동시에 다양하게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