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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클래식 2017, 객석 점유율 90% 넘기며 성료

한화그룹의 클래식 공연 브랜드 '한화클래식 2017'이 바로크 시대 오페라를 선보이고 있다. /한화그룹



지난 23일과 24일 열린 한화그룹의 클래식 공연 브랜드 '한화클래식 2017'이 객석 점유율 90%를 넘기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화그룹은 프랑스 바로크 음악 부흥을 주도했던 거장 윌리엄 크리스티와 레자르 플로리상의 서울 예술의전당·대전 예술의전당 내한공연이 음악계의 큰 호응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한화클래식 프로그램은 바로크 시대 대표 작곡가 장 필립 라모의 오페라 '다프니스와 에글레', '오시리스의 탄생'을 엮은 '춤의 대가'였다. 17세기에 악보만 존재하던 두 편의 오페라는 2014년 글라인드본 페스티벌에서 윌리엄 크리스티와 레자르 플로리상이 초연한 이후 한화클래식을 통해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선보여졌다.

음악애호가들은 우리 시대에 프랑스 루이 16세를 위해 만들어진 두 편의 오페라를 성악가, 연주자, 무용수들이 한 자리에 모인 완전체로 감상할 수 있다는데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 역사적인 무대를 보기 위해 아시아 주변국 팬들도 티켓을 예매해 공연장을 찾았다.

한화그룹은 이번 한화클래식 프로그램이 기존 음악회가 아닌 극 무대였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2014년 세계 초연 이후 무대에 올리지 못했던 시대 오페라를 한국에서 극 무대로 성료했다는 것은 무대와 조명, 연출, 의상, 고악기 음향 등 다양한 부분을 충실히 재현했다는 의미기 때문.

줄거리는 단순하지만 극 중심으로 이뤄지는 이 작품들을 '바로크 궁중 무용'으로 감상할 수 있었다는 점에 대해 음악 칼럼니스트 전원경은 "그간 우리가 접해왔던 러시아, 독일, 오스트리아 계열의 무용이 아닌 발레가 탄생했던 초창기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궁중무용의 원형을 볼 수 있는 무대였다는 점에서 매우 특별했다"고 평했다. 한화클래식 첫 해부터 공연을 찾았던 관객 이훈씨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접하기 힘든 라모의 오페라 풀 버전을 국내에서 경험한 시간이었다"며 "2017년 가성비 최강인 공연이었다"고 말했다.

2013년 시작한 한화클래식은 클래식 음악계의 세계적인 거장들과 그들이 이끄는 연주단체를 초청해 순도 높은 공연을 소개해왔다. 한화클래식 2018년은 6월 중 열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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