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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펀 드라이빙' 제네시스 G70 "정제된 퍼포먼스 구현해"

제네시스 G70 본격 판매 개시.



"제네시스의 가장 젊은 모델 G70은 운전의 재미와 정제된 퍼포먼스를 구현한 차량이다."

알버트 비어만 현대자동차 시험·고성능차 담당 부사장은 20일 비스타워커힐서울에서 열린 G70 미디어 시승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은 "제네시스 G70은 내게 특별한 차"라며 "현대차와 계약하기 전에 유럽 디자인센터에서 G70 스타일링 모델을 봤는데, 후륜구동 세단 디자인이 굉장이 인상적이었고 이 차를 개발하는 것은 즐거울 거라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현대차에 합류하고 나서 몇 달 후 프로토타입(시제품) 차량을 남양연구소에서 엔지니어들과 테스트하면서 운전 재미와 퍼포먼스에 집중했다"며 "인제 스피디움 트랙에서 사륜구동 차량의 튜닝 작업을 했고, 영암 서킷에서 고속 섀시 작업을 했다"고 설명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70의 내구성 테스트를 위해 가혹한 환경에서 주행 시험을 진행했다. 비어만 부사장은 "G70을 개발하면서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과 스웨덴 북쪽 빙하지역, 미국 사막지역 등 다양한 지역의 가혹한 환경에서 주행 실험을 거쳤다"며 "고속주행에서의 안정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트 포지션을 낮춰 안전하고 쾌적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또 이날 행사에 참석한 레이싱 19년차 경력의 조훈현 카레이서는 제네시스 G70에 대해 '프리미엄 컴포트 & 다이나믹'이라고 정리했다. 그는 "G70 3.3 스포츠 모델을 주행한 결과 가속했을 때 무게감 있는 가속감을 보여줬고 운전 즐거움이 좋았다"고 평가했다.

이어 "선회능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엔진을 최대한 뒤쪽으로 설계했다"며 "민첩한 선회 안정성, 정교한 스티어링 응답성 등을 통해 동급 최고수준의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제네시스 G70은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파워트레인 3종으로 판매된다. ▲차체 측면부 핫스탬핑 적용 ▲구조용 접착제(152m) 사용 확대 ▲환형구조 차체 설계 ▲서브프레임 결합부분 강화 ▲엔진룸 스트럿바 탑재 등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고강성 차체 구조를 완성했다. 가격은 3750만~5180만원이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의 중형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 G70'이 20일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하면서 고객들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특히 제네시스 G70의 주행 성능을 체험하기 위한 고객들의 시승 신청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제네시스 G70의 사전 시승 예약 접수 건수가 1만건을 넘었다"며 "고객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만큼 고객들의 성원과 관심에 다양한 이벤트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선 G70 시승차 100대를 운용해 오는 28일부터 내달 10일까지 12박 13일의 장기 연휴 기간 동안 신차 G70의 고급감을 체험해 볼 수 있는 'G70 장기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21일부터 25일까지 제네시스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26일 개별 연락될 예정이다.

또 9월 계약 고객(개인/개인사업자/법인직구매 限) 전체를 대상으로 외장 손상 시 복원 수리를 지원하는 차별화된 고객케어 서비스인 '제네시스 바디케어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9월 계약 고객(개인/개인사업자 限) 중 100명을 추첨해 한층 새로워진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를 누구보다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스마트워치를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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