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음악

트와이스, 'TT' 이어 '치어 업' MV도 2억뷰 돌파

트와이스 'CHEER UP' 유튜브 캡처/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가 K-POP 걸그룹 최초로 2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2개를 보유한 팀이 됐다.

트와이스의 '치어 업(CHEER UP)' 뮤직비디오는 9일 오전 1시 기준 조회수 2억 7842뷰를 넘어섰다. 지난해 4월 25일 발표된 'CHEER UP' 뮤직비디오는 발표한 지 약 7개월 만인 11월 17일 1억뷰를 돌파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미 지난 5월 26일 'TT' 뮤직비디오를 통해 K-POP 여자 가수 사상 최초로 2억뷰를 기록했던 트와이스는 'CHEER UP'까지 2억뷰 돌파에 성공하면서 또 한 번 대세 걸그룹의 저력을 입증했다.

아울러 트와이스가 지난해 5월 발표한 미니 4집앨범 타이틀곡 '시그널(SIGNAL)' 뮤직비디오는 현재 1억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만약 이 뮤직비디오까지 1억뷰 대열에 합류할 경우, 트와이스의 활동곡들은 유튜브 5연속 1억뷰 돌파라는 대기록을 수립하게 된다.

트와이스의 인기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겁다. 지난 6월 28일 일본에서 데뷔 베스트 앨범 '#TWICE'를 발매한 트와이스는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에서 사흘 연속 1위, 6월 월간차트 2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이어 지난 8일에는 또 다시 역주행 신화를 쓰며 오리콘 차트 정상을 재탈환하고, 앨범 출하량 26만장을 돌파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