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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이마트, 폭염에 온라인몰 이용고객↑…먹거리 할인 행사 '최대 60%'



푹푹 찌는 더위가 연일 계속 되면서 온라인몰을 통해 장을 보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올 여름에는 지난해 보다 보름이나 빨리 폭염 경보가 내려졌고 이상 기후로 불릴만큼 폭염-국지성 호우가 이어지면서 외출을 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30일 이마트에 따르면 7월 한달간 이마트몰의 주문금액 추이를 살펴본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이마트몰 주문이 36% 늘었다. 올해 처음으로 서울에 폭염경보가 발생된 20일부터 일주일 간 주문 금액은 전년대비 43% 급증했다.

이같은 신장률은 이마트몰이 평균적으로 연간 25~30% 신장하는 것을 훨씬 웃도는 수치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6월 동기간과 비교해도 주문금액은 15% 증가했다.

우선 간단한 식품류가 매출 호조를 보였다.

주로 반찬으로 먹는 손질생선은 전년동기대비 55.8%, 햄·소시지 등 육가공 식품도 47% 매출이 늘었다. 가정식 반찬도 57.8% 매출이 증가했다. 조리과정이 간단한 PEACOCK 등 냉동가공식품 역시 전년 동기대비 55.5% 매출이 늘어났다.

여름관련 상품 역시 매출이 증가했다. 전년 동기대비 생수는 53.1%, 음료는 38.4% 각각 늘었고 대표적인 여름과일인 수박은 27.9%, 복숭아도 25.7% 매출이 증가했다.

한편 8월에도 평년보다 더 덥고 비가 많이 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마트몰은 31일부터 8월 6일까지 주요 먹거리를 최대 6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김진설 이마트몰 마케팅 팀장은 "날씨 변화가 심할 때는 영향을 받지 않는 온라인몰 주문고객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폭염으로 외출하는 것을 꺼려하는 소비자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장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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