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집밥' 트렌드가 다이어트에도 접목되면서 '홈쿡 다이어트'가 인기다. 다이어트 식품을 직접 만들기 때문에 위생과 안전은 물론 가격적인 측면에서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국내 주요 가전 업체들이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다이어트 음식을 가정에서 쉽고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주방 가전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홈쿡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음식은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갈거나 짜서 만든 주스 혹은 스무디로만 식사를 하는 '클렌즈 주스'다. 2007년 미국의 의학박사 메멧 오즈 박사의 저서 '내 몸 사용 설명서'를 통해 소개되면서 유명해진 건강관리 방법으로 국내에도 2010년 이후로 널리 알려졌다
대유위니아가 최근 선보인 '2017년형 뉴트리불렛'은 간편하고 빠르게 클렌즈 주스를 만들 수 있는 고속 주서기다. 모터파워를 통해 고속 블렌딩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블렌딩 후에도 과일 및 채소의 영양소를 보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블렌더 바디와 결합할 수 있는 '손잡이 컵'과 '스테인리스 컵'을 활용해 손쉽게 음료를 보관하거나 테이크아웃 할 수 있다.
한정된 식재료를 활용하는 다이어트 식단의 특성 상 같은 음식을 계속 섭취하면 쉽게 질리기 마련이다.
LG전자는 사람들이 닭가슴살 샐러드, 단호박 찜, 고구마 구이 등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해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디오스 광파오븐'을 선보였다.
LG디오스 광파오븐은 오븐, 그릴, 전자레인지, 스팀 등 9가지 기능이 탑재돼 다양한 조리방법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스마트 인버터 기능으로 고주파 세기를 섬세하게 조절해 요리 시간과 전기 사용량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다.
식품 건조기로 과일, 채소 등을 직접 건조시키는 다이어트 식품도 인기다.
리큅의 식품건조기 '디큐브'는 과일, 채소 등을 빠르게 건조할 수 있는 식품 건조기다. 디큐브는 리큅의 기존 식품건조기 모델 대비 건조 시간을 30% 단축시킨 제품이다.
많은 양의 재료를 한 번에 건조할 수 있도록 넓은 건조대가 탑재돼 있으며, 제품 전면에 와이드 LED 디스플레이 패널이 적용돼 건조 시간과 온도의 진행 과정을 눈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을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주방가전 업계에서도 이들을 겨냥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며 "바쁜 일상을 보내는 소비자들이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기능이 탑재된 제품들의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