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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이르면 9월 '올레폰안심플랜' 부가세 자동환급

지난 4월 26일부터 시행한 '올레폰안심플랜'의 부가가치세 환급에 소홀했다는 비판을 받은 KT가 이르면 9월부터 대상 고객에게 자동 환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KT는 올레폰안심플랜의 부가가치세의 환급을 위해 자동이체로 납부하고 있는 계좌로 입금 또는 청구요금에서 환급 해당 금액만큼 수납처리를 하는 방안을 이르면 9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KT는 올레닷컴 홈페이지, 올레닷컴 앱, 고객센터 앱, 청구서 등을 통해 고객대상 환급을 안내해왔으며, 향후 주기적인 부가세 환급 현황 보도자료 배포, 미환급 고객 대상 SMS 발송 등을 통해 조기에 환급 시행이 될 수 있도록 고객 안내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올레폰안심플랜은 휴대폰 분실, 도난, 화재, 침수, 파손 등 사고발생시 기기변경 및 파손수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KT는 당초 이 서비스에 부가세를 부과했으나 지난해 8월 금융당국이 해당 상품을 보험 서비스로 보는 것이 타당하는 유권 해석에 따라 지난 4월 말부터 환급을 시행하고 있다. 이후 2개월 동안 약 150만명의 고객이 환급했고, 금액 기준으로는 약 20% 환급이 진행됐다.

하지만 시행 두 달이 지났는데도 고지 소홀 탓에 환급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에 KT에 환급절차 안내를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

환급 대상 고객은 2011년 10월부터 올해 4월 기준 올레폰안심플랜 서비스 요금을 납부한 고객이다. 올레닷컴에서 로그인이나 별도 회원가입 필요 없이 본인인증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가까운 KT 플라자에서도 대상자 확인과 신청할 수 있다. 부가세 환급 신청 기한은 환급 시행일로부터 5년 뒤인 2022년 4월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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