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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S8 체험존 방문객 300만명 돌파

서울 여의도 IFC몰 노스아트리움에 마련된 갤럭시S8 체험존 전경.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S8 체험존 누적 방문객 수가 제품 출시 한 달여 만에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국내 갤럭시 신제품 체험 마케팅 역사상 최대 수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8·갤럭시S8 플러스 언팩 직후인 4월 1일부터 전국 80여 곳에서 체험존을 운영했다. 이후 대형몰, 백화점, 영화관, 대학가, 페스티벌 등 소비자들이 많이 모이는 전국 명소를 중심으로 체험존 확대를 지속했다. 특히, 서울, 부산, 광주 등 대도시뿐 아니라 중소도시로도 체험존을 늘리며 제품의 혁신성 알리기에 나섰다.

각 체험존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홍채인식, 삼성 덱스(Dex) 등 갤럭시S8 시리즈의 혁신 기능을 심도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특히 음성인식 인공지능 비서 빅스비는 지난 5월 1일 '빅스비 보이스' 정식 출시 이후 다양한 음성명령 시나리오를 직관적이고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삼성전자는 6~7월 갤럭시S8·갤럭시S8 플러스 구매자를 대상으로 감각적인 케이스를 5000원에 구매하고, 디스플레이 파손 시 교체 비용 50% 할인(1년 1회 한정), 유투브 레드 3개월 이용권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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