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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국민대 언론정보학부 20주년 맞아 '소프트웨어광고 융합전공' 신설

국민대 언론정보학부 20주년 맞아 '소프트웨어광고 융합전공' 신설

지난 12일 열린 국민대 언론정보학부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국민대



국민대 언론정보학부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소프트웨어광고 융합전공(광고홍보학 내)을 신설하는 등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국민대 언론정보학부는 1997년 3월 사회과학부 매스콤전공(야간) 으로 학과가 설립된 이래, 2017년까지 20년간 미디어전공 520명, 광고홍보 전공 674명 등 총 1194명의 학부 졸업생을 배출하며 빠르게 성장하였다. 이들은 미디어업계, 광고홍보업계, 대기업, 유관기관, 금융계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했으며, 이들 중에는 학부 출신 국외 박사학위 취득자 7명, 국내외 교수 6명이 탄생하기도 했다.

올해 신설된 소프트웨어광고 융합전공은 소프트웨어전공과 광고학전공이 융합된 학문으로서 소프트웨어 및 광고학에서 필요로 하는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ICT 기술 활용 능력과 광고학 적용 능력, 그리고 광고와 IT의 융합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지향하고 있다. 졸업 시 광고홍보학사와 공학사 두 학위를 모두 발급받을 수 있다.

광고홍보학전공 이미나 주임교수는 "소프트웨어광고 융합 전공자는 빅데이터, 데이터마이닝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광고와 관련된 다양한 전문 분야로 사회진출이 가능하고 인문, 기술, 광고 세 가지 분야를 동시에 이해하는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에 특히 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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