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찰사법대, 한국법과학협동조합과 '과학수사교육' MOU
(왼쪽부터) 김일평 한국법과학협동조합장 이사장과 이윤호 동국대 경찰사법대학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국대
동국대 경찰사법대학(학장 이윤호)가 한국법과학협동조합(이사장 김일평)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과학수사교육의 발전을 도모한다.
2일 동국대에 따르면 양 기관은 지난달 말 협약을 통해 ▲과학수사 분야 공동 연구 및 상호 교류 ▲한국법과학협동조합 사업분야에 대한 학생 실습 및 연수 ▲상호연계 교육 프로그램 개설 및 운영 ▲협약기관 간 시설 및 기자재의 상호 지원과 이용 ▲교육생 상호 위탁 및 장학금 지급 ▲기타 산학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국법과학협동조합은 법과학수사에서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직 및 현직 전문가 60여명으로 구성된 협동조합이다. 각종 법과학 사건, 사고의 실체적 진실 규명을 위한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제공하며 법과학 전반에 대한 체험학습, 교육 및 강의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법과학협동조합이 과학수사 분야와 관련된 경찰행정학부 및 대학원의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국대 경찰사법대학 이윤호 학장은, "한국법과학협동조합과의 협약으로 우리대학 과학수사교육에 적극적인 협력을 기대하며, 두 기관이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고 밝혔다.
한편 올해부터 학과에서 단과대학으로 개편된 경찰사법대학은 경찰학, 범죄과학, 산업보안, 교정학 전공 등 폭넓은 전공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지능화 · 고도화 되어가는 범죄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과학수사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이해 및 실무 대응능력을 갖춘 융·복합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