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미래에셋 iALL은 MG손해보험과 제휴하여 스마트폰으로 1분 이내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골프보험 '원게임 홀인원 보험'을 판매한다./미래에셋 iALL
◆미래에셋 iALL, 스마트폰으로 가입 가능 '원게임 홀인원 보험' 선봬
국내 최초의 모바일 보험 오픈마켓 미래에셋 아이올(iALL)이 '원게임 홀인원 보험'을 출시했다.
21일 미래에셋 iALL은 MG손해보험과 제휴하여 스마트폰으로 1분 이내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골프보험 '원게임 홀인원 보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상품은 3500원의 보험료로 홀인원 시 100만원의 축하금을 지원한다. 1명부터 4명까지 팀 단위로 가입이 가능하다.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어 가입 과정의 불편함도 덜었다.
미래에셋 iALL은 "골프장에 가기 전 스마트폰을 통해 즉석에서 커피 한 잔 값으로 가입하여 100만원의 축하금 행운을 잡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평균 미래에셋모바일 대표이사는 "모바일로 보험을 가입하는게 익숙하지 않은 국내 시자에서 많은 고객들이 미래에셋 iALL의 홀인원 보험과 같은 재미있고 실용적인 상품으로 모바일 가입의 편의성을 경험해 봤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미래에셋 iALL은 지난해 12월 출범 이후 모바일 변액보험, 운전자보험, 해외여행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국내 모바일 기반 보험시장을 이끌고 있다.
신한생명은 21일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디지털 스마트창구 앱(App)을 개편했다./신한생명
◆신한생명, 디지털 스마트창구 앱 리뉴얼 오픈
신한생명은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디지털 스마트창구 앱(App)을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앱을 실행하면 심플하고 직관적인 메인화면을 볼 수 있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UI/UX를 적용했다. 핵심서비스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컨텐츠를 단락화하여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자연스러운 화면전환과 제스처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원하는 업무처리 메뉴를 찾기 쉽게 만들었다.
아울러 고객 맞춤형 알림 서비스 기능을 탑재하여 고객이 원하는 계약관리 및 보험거래내역 등의 이벤트가 스마트폰의 알림 기능을 통해 안내토록 했다. 스마트폰에서 알림 안내된 내용은 원터치로 업무처리 화면으로 한 번에 연결되어 편의성을 더했다.
이 밖에 로그인 프로세스는 보다 간편하게 조정되어 한 번의 인증서 등록으로 지문 및 비밀번호 등의 간편 로그인이 매 접속 시마다 가능하게 했다. 자동화 창구 출금한도 감액신청, 연금 예상액조회, 가입증서 재발행, 비계약자 APT담보대출 한도조회 등 신규 업무처리 기능들도 추가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스마트창구 앱 개편은 당사 고객패널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심플한 UI/UX 적용과 적절한 인터렉션을 구현하는 등 더욱 편리하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게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스마트창구 이용고객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서비스와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한생명은 지난해 9월 업계 최초로 디지털 스마트창구 앱에 지문인증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
지난달에는 신한금융그룹 통합 모바일 플랫폼인 '신나는 한판' 서비스를 앱에 탑재하여 신한금융그룹 내 은행·카드·금융투자·생명 등의 주요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보험연수원, 오는 6월 18일 서울 등 5개 도시서 제14회 보험심사역 자격시험 실시
보험연수원은 오는 6월 18일 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 등 전국 5개 대도시에서 국가공인 민간자격인 보험심사역의 제14회 자격시험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청은 오는 5월 15일부터 24일까지 보험심사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합격자는 7월 5일 발표 예정이다.
보험심사역은 손해보험을 개인보험과 기업보험으로 구분해 분야별 전문 언더라이터 자격을 인증·부여하는 제도다. 보험연수원은 이번 자격시험에 최종합격한 대학생 중 성적우수자를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한다.
한편 보험연수원은 자격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지원을 위해 사이버교육 형태의 시험대비 과정을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오는 5월에는 집합교육 형태의 시험대비 핵심요약과정도 개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