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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샘, 매출 1400억 돌파…론칭 이후 첫 흑자

더샘(사장 김중천)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2배로 크게 성장한 14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매출액 대비 15%에 달하는 204억원, 당기순이익 185억원을 기록했다. 2015년 4분기 첫 흑자전환에 성공한 이후 5분기 연속으로 흑자를 기록, 사상 첫 흑자의 해를 보냈다.

더샘측은 어반에코 하라케케와 와라타 피부장벽 강화 시리즈 등 브랜드의 철학과 컨셉을 담은 오리지널 스킨케어 라인의 충성고객 확대와 힐링 티 가든 클렌징 워터,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 등 인기 제품 판매가 이번 매출 성장의 요인으로 꼽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국내 더샘 매장은 289개로 전년 194개에서 49% 증가해 작년 한해 동안 95개점이 늘어났다. 현재 해외에서는 미국과 캐나다, 동유럽 3개국, 중국을 비롯한 신규 시장 개척을 통해 총 15개국에 진출 중이다.

한편 모회사인 한국화장품은 자회사 더샘의 실적 증가로 인해 2016년 연결기준 매출액이 1607억원으로 2015년 984억원에서 63% 늘었다. 영업이익은 157억원, 당기순이익은 14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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