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래영 원장의 건강관리] 다이어트 실패, 장내 독소가 원인

[김래영 원장의 건강관리] 다이어트 실패, 장내 독소가 원인

최종수정 : 2017-02-09 14:26:46

[김래영 원장의 건강관리] 다이어트 실패, 장내 독소가 원인

▲ 김래영 압구정 대자인 한의원 원장.

설 연휴 이후 다이어트에 돌입한 사람들 가운데 작심삼일에 머물다 끝나버린 경우가 많다.

겨울철 추운 날씨 탓도 있지만, 자신의 체질이나 건강상태, 생활패턴을 고려하지 않은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했기 때문이다. 빨리빨리 문화가 몸에 배어 있는 한국인의 특성상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 아예 굶거나 다이어트 약물 또는 다이어트 관련 식품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 이외에도 1인 1식, 굶는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 관장 다이어트, 단식 프로그램 등이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하루 이틀이야 몸에 큰 지장을 주지 않겠지만 길어지게 되면 요요현상이 일어나거나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증, 거식증, 탈모, 우울증과 같은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으니 처음부터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요요현상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선 장내환경부터 개선시켜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장내환경이 건강해야 우리 몸의 에너지 효율이 올라가고 노폐물도 잘 배출되어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되기 때문이다.

우리 몸의 면역세포 가운데 70∼80%는 장에 존재하는데, 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체내 면역력도 함께 떨어지기 때문에 평소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나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것이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장내환경을 개선시켜 주는 대표적인 한방치료요법으로는 '아유르베다 디톡스 치료'가 있다. 세계적 대체의학으로 손꼽히는 인도의 아유르베다와 동양의 한의학을 접목시킨 '아유르베다 디톡스 치료'는 장내에 쌓인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장해독 치료'와 장에 유해한 소화효소와 장내세균을 공급해주는 치료를 병행하는 장해독 요법 중 하나다.

이 치료법은 국내 최초 양한방, 아유르베다 통합의학의 주창자인 이병관 박사와 필자가 공동 도입·연구한 치료방법으로 현재 면역질환치료나 해독 다이어트, 각종 질병 치료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또한 다년간의 임상결과 지방간, 고혈압, 복부비만, 내장지방 개선은 물론 간기능 수치가 정상범위로 돌아왔으며, 체중감량·면역력개선·각종피부질환도 눈에띄게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단, 사람마다 앓고 있는 증상이나 체질, 건강상태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의 처방을 받아 개개인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택해야 할 것이다. /김래영 압구정 대자인 한의원 원장

댓글 쓰기 (전체 댓글 수 0)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