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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기동향

경기 나빠…연인 10명중 7명, 멤버십 할인·쿠폰등 '적극 활용'



경기침체가 연인들의 데이트 소비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모바일 결혼정보 서비스 천만모여 회원 341명(남174명, 여 167명)을 대상으로 '데이트 비용'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73%가 데이트 중 멤버십 할인, 적립금, 쿠폰 등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미혼남녀 10명 중 7명이 데이트 비용을 절약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그외 응답에선 '연인의 눈치가 보이지만, 대체로 사용하는 편'(12%), '종업원의 권유가 있을 때만 사용'(7%), '쫌스러워 보일까봐 전혀 사용하지 않음'(5%)순이었다.

데이트비용 분담에 대해선 여전히 '남녀 절반씩 똑같이 내야한다'(71%)는 인식이 우세했다.

다음으로 '성별에 상관없이 여유 있는 사람이 조금 더 내야 한다'(20%), '남성이 여성보다 더 많이 내야 한다'(5%), '남성이 모두 부담해야 한다'(2%), '여성이 남성보다 더 많이 내야 한다'(1%) 순이었다.

가연 관계자는 "경기침체 현상이 장기화되면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은 모두 챙기는 똑똑한 소비층이 늘어나, 데이트 중에도 합리적 소비를 하는 미혼남녀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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