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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11번가, 3만원 이하 '가성비형' 선물세트 매출 호조

11번가 설 기획전 메인 화면. /SK플래닛



SK플래닛 11번가는 최근 3만원 이하의 가성비형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11번가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설 선물세트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판매 수량을 기준으로 3만원 미만 저가형 선물세트 판매비중이 87%에 달했다. 유독 가격에 예민한 극(極)가성비 소비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11번가측은 설명했다.

11번가 설 선물세트 판매는 수량 기준으로 ▲1만원~3만원 (49%) ▲1만원 이하 (38%) ▲3만원~5만원 (8%) ▲5만원 이상 (5%)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김영란법 시행 후 첫 명절을 앞두고 3만원 미만 저가형 선물세트 판매 비중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번 설 기획전에서는 내실 있는 '일거양득'형 1+1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경북 사과(3kg+3kg)'는 1만5900원, '종합전병 1+1 박스'는 8900원 등 내실 있는 선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내놨다.

한편 11번가에서는 가계 경제 민감도를 고려해 이번 설 기획전에 가정용 먹거리를 위한 '흠집형 과일'로 구성된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경북 산지에서 풍부한 일조량을 받고 자란 경북 '사과 흠과(8kg)'는 9900원,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자랐지만 경미한 상처가 있는 청송 '사과 흠과(10kg)'는 1만5900원에 각각 판매한다.

풍성한 쇼핑 혜택 기회도 찾을 수 있다. 수담한과 '조청유과'는 6900원, 신라명과 '달빛월병' 9900원, 뉴트리디데이 '멀티비타민 선물세트' 9800원 등 예년보다 실속을 더해 상품을 구성한 '1만원 이하' 상품 판매량이 호조세를 지속 중이다.

김주희 SK플래닛 11번가사업부문 유닛장은 "물가 상승으로 가중된 명절부담을 덜고자 11번가는 실용성을 무장한 가성비 높은 실속형 세트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며 "로컬산지 상품부터 대형 백화점 브랜드 상품까지 역대 최다 상품을 구비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대폭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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