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CU 딸기 샌드위치'를 한정 판매한다. /BGF리테일
예년보다 온화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편의점에는 벌써 봄 상품이 출시된다.
CU는 지난해보다 약 6주 정도 앞당긴 오는 17일부터 싱싱한 생딸기를 담은 'CU 딸기 샌드위치'(2000원)를 한정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였던 딸기 샌드위치는 한정 운영됐던 2개월(3~4월) 동안 전체 샌드위치 매출을 전년 대비 20.7% 끌어올리는 등 20~30대 여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딸기 샌드위치는 딸기 와플 크림의 중량을 지난해 대비 25% 가량 늘려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외부 노출을 최소화하는 탑실링 패키지를 사용해 제품 신선도를 높였고 벚꽃 이미지를 넣어 봄 느낌을 강조했다.
CU가 봄 시즌 한정 상품을 전년보다 이른 시기에 선보이게 된 것은 올 해 초 평균 기온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2℃ 가량 올라간 온화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CU가 지난달 아이스크림, 아이스드링크, 생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각각 17.5%, 62.3%, 23.1%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호진 BGF리테일 MD는 "비교적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신선하고 달콤한 딸기를 예년보다 빠르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며, "맛과 품질이 뛰어난 제철 과일을 활용하여 건강하고 신선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딸기샌드위치 출시를 맞이해 이달 동안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빙그레 커피맛 우유, 델몬트 오렌지병(180ml), 마운틴듀캔(250ml) 중 한 가지 상품을 700원에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