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스터디 플래너 무료 배포 이벤트
좋은책신사고가 배포 중인 신사고플래너 /좋은책신사고 제공
교육업계에서 새 학기를 앞두고 저마다 개성을 살린 스터디 플래너를 만들어 무료 배포 중이다.
좋은책신사고는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2017 신사고 스터디 플래너'를 제작했다. 라이언, 무지,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캐릭터가 표지와 내지에 사용되어 감각적으로 디자인 됐다. 플래너 제작을 기념해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년 1월 3일까지 개인 SNS에 이벤트 소식을 스크랩하고 신사고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선물한다. 더불어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신사고 도서 2권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제공한다. 한편, 지난 5일 중고등학교 학급 대상으로 500부 선착순 배포 이벤트를 실시했다.
좋은책신사고 장정화 마케팅 본부장은 "누구보다 학생들의 학사 일정과 라이프 스타일을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반영한 플래너를 자체적으로 제작해 오고 있다"며 "특히, 10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플래너를 출시하여 올해는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공무원 시험 전문 공단기는 내년에 진행되는 공무원 시험 대비에 최적화된 2017년 학습 플래너와 캘린더를 특별 자체 제작해 총 1만 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수험생들이 시험 일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캘린더에 7, 9급 공무원 시험 일정을 반영해 정리했고, 월/주별 학습계획을 체크하며 달성 정도와 부족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2단 분리형 플래너를 별도로 제작했다.
공단기 박형준 본부장은 "공단기는 그 동안 수험생들의 다짐을 각인한 텀블러를 특별 제작하고, 라인프렌즈와 콜라보한 숨마투스 플래너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수험생들을 위한 프리미엄 굿즈를 다양하게 기획해왔다"며 "연말을 맞아 내년에는 꼭 합격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2017년 공무원 시험에 최적화된 굿즈를 기획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니, 많은 수험생들이 유용하게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입시업체에서는 매년 색다른 디자인으로 대규모 무료 배포에 나서며 가장 활발한 스터디플래너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메가스터디는 고 1, 2학년과 고3 수험생용 주간완전학습 플래너를 제작했다. 일주일 단위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는 플래너로 공부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오는 30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매일 밤 10시에 플래너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대성마이맥은 입시일정, 공부계획, 성적관리 등을 할 수 있는 내지와 응원 메시지를 담은 엽서까지 구성한 플래너를 공개했으며 예비 고2, 3학년 학급 대상으로 플래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