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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정교한 자산관리 'KB자산관리 플랫폼' 서비스

'KB자사관리플랫폼'은 기존 상품판매 중심에서 고객 자산관리 중심 플랫폼으로 개편된 서비스다. 기존 5개였던 제안서를 11개로 세분화해 다양한 수요에 최적화된 대안을 제시한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전문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자산관리플랫폼' 서비스를 29일 시작했다.

KB자산관리플랫폼은 자산배분과 상품 추천, 사후 관리, 부가 서비스 등을 담은 원스톱 종합 자산관리 시스템이다. 기존의 상품판매 중심에서 고객 자산관리 중심의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했다. 이로써 다양한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객 서비스의 특징은 두 가지다. 첫째, 품질 높은 제안서 11종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투자 1개, 노후 3개, 자산현황 1개로 총 5개를 제안해왔다. 이번 서비스의 제안서는 투자 3개, 노후 3개, 재무 3개, 자산현황 1개, 사후관리 1개 등 11개로 세분화됐다. 이렇게 정교해진 분석기능으로 자산을 정확히 진단해, 다양한 수요에 최적화된 대안을 제시한다.

둘째, 안정적인 자산 관리를 위해 사후관리 서비스를 강화한다. 포트폴리오 리밸런싱과 편중 포트폴리오, 환매추천펀드, 목표수익달성, 사후관리지수 등을 안내해 실시간으로 자산을 관리해주는 스케쥴러 역할을 한다.

사용자 중심의 프로세스도 개편했다. 복잡한 재무설계 정보입력을 단순하게 만들어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흩어져 있던 자산관리 콘테츠는 집중화했다.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안서 디자인과 화면 구성도 고쳐 전달효과를 높였다.

직원에게는 전문적인 상담역량을 끌어올려주고, 고객에게는 특화된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시장의 경향을 반영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KB자산관리플랫폼은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인터넷뱅킹과 모바일 'KB스타뱅킹'으로 동일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자산관리플랫폼으로 고객관점의 자산관리 프로세스를 구현하고, 자산관리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안정적인 자산증식을 위한 소중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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