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범국 예금보험공사 사장은 26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예금보험공사 사옥에서 영상민원 및 영상회의 시스템 구축을 기념하여 전국 각 지역 대표 파산관재인 및 최근 부임한 파산관재인과 영상회의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곽범국 예보 사장은 각 지역의 현안을 보고 받고 "대면 중심의 업무관행을 깨고 영상회의를 업무 전반에 확대하는 등 스마트하게 업무에 임할 것"을 강조했다./예보
예금보험공사는 26일부터 예보 본사와 전국 41개 파산재단을 연결하는 영상민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서울 중구 청계천로 예금보험공사 사옥 1층 고객도우미실 내 영상민원실에서 여수와 부산지역 파산재단을 영상민원 시스템으로 연결하여 해당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예보
예금보험공사는 예보 본사와 전국 41개 파산재단을 연결하는 영상민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그간 예보에 방문한 민원인 중 해당 민원을 파산재단에서 대면처리해야 하는 경우 민원 해결을 위해 민원인이 지방에 있는 해당 파산재단을 직접 재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예보는 이러한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예보 본사와 전국에 소재한 모든 파산재단을 영상으로 연결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예보 본사 방문만으로도 전국 파산재단 관련 민원의 '원샷(One-Shot)' 해결이 가능해진다.
앞으로 예보 본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은 1층 고객도우미실 내 영상민원실을 통해 파산재단 담당자와 실시간 화상으로 민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 예보 본사와 파산재단이나 원거리 파산재단 간의 주요 업무에 대한 영상 업무협의도 활성화된다. 본부와 파산재단 간 실시간 정보공유를 통해 신속히 업무를 처리하는 등 업무 효율성을 제고한다. 파산재단 간 공동 보유한 PF사업장 등 공통 현안에 대한 영상 협의와 대응 등을 통해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곽범국 예보 사장은 이날 각 지역 대표 파산관재인과 최근 부임한 파산관재인 등 간 영상회의를 실시하며 각 지역의 현안을 보고 받고 "대면중심의 업무관행을 깨고 영상회의를 업무 전반에 확대하는 등 업무방식을 혁신하여 스마트 시대에 스마트하게 일하자"고 당부했다.
예보 관계자는 "예보는 앞으로도 정부 3.0의 서비스정부 구현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국민 맞춤형 서비스 발굴과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