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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트레저데이터, 위치기반 빅데이터 서비스 제공

29일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이은철 지사장(오른쪽)과 네무스텍 이승종 대표가 업무제휴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머슨 케이 파트너스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빅데이터 분석 기술과 위치기반 플랫폼이 결합된다.

빅데이터 서비스 제공업체 트레저데이터 코리아가 위치기반 플랫폼 제공사 네무스텍과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MOU를 통해 양사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위치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을 공동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현재 위치기반 플랫폼은 사용자 위치를 분석해 인근 매장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그러나 효과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고객 주변 매장뿐 아니라 고객의 취향과 매장의 상품 재고량 등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야 한다는 것이 트레저데이터의 주장이다.

트레저데이터 고객사인 무인양품은 일본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맞춤형 쿠폰 제공으로 2년 새 매출이 46% 증가했다.

빅데이터로 고객의 패턴과 취향, 각 매장의 재고·매출현황을 파악한 뒤 가게에 들어서는 고객에게 실시간 할인 쿠폰을 제공하자 쿠폰 사용률은 기존의 2배로 늘었고 고객의 매장 체류 시간도 증가했다.

트레저데이터와 네무스텍은 스타트업도 사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에 위치기반 맞춤형 클라우드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은철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업무제휴로 위치기반 서비스 사업 시장에 트레저데이터의 빅데이터 솔루션을 더해 중소·중견 기업들이 새로운 고객 서비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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