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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검색량 300만건 돌파



[메트로신문 김성현기자]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운영하는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는 올 2월 검색량이 3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전월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총 검색량은 302만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00% 증가했다. 같은 기간 방송 알람 설정 건수는 23만 건에서 73만 건으로 50만 건 이상 증가했다.

홈쇼핑모아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자체 설문조사를 한 결과, 홈쇼핑 상품 구매 전 모바일로 상품 검색과 방송 알람을 이용하는 고객 비율은 전체의 57%를 차지했다. 스마트폰으로 홈쇼핑 방송을 신청하는 이용자도 전체의 40.3%에 달했다.

버즈니 남상협 대표는 "모바일 홈쇼핑 주 이용자는 30대 여성으로, 홈쇼핑 방송 예정 상품을 모바일로 미리 검색하고 비교한 뒤 구매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30대부터 4050세대까지 모바일로 홈쇼핑을 이용하는 이들은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