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푸드로 알려진 종합 외식기업 SF이노베이션이 익스프레스형 그린 비스트로 '플랫 바이 에이프릴마켓'이 대전 서구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플랫 바이 에이프릴마켓은 SF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그린 비스트로 에이프릴마켓의 시그니쳐 메뉴인 플랫브레드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세컨드 브랜드이자 익스프레스 컨셉의 레스토랑 브랜드이다. 현재 현대 목동점과 현대 중동점, 그리고 새로 오픈한 대전 타임월드점까지 총 3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특히 이번에 신규 오픈한 대전 타임월드점은 플랫 바이 에이프릴마켓의 첫 가맹점이다.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테이크아웃 메뉴를 찾는 수요가 증가하는 것에 착안해 ㈜SF이노베이션은 올해 플랫 바이 에이프릴마켓의 첫 가맹점 오픈을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사업 본격화에 돌입, 내년까지 총 20개까지 매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플랫 바이 에이프릴마켓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1인 가구와 함께 홀로 식사를 즐기는 '혼밥족'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메뉴에서 테이크아웃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플랫 바이 에이프릴마켓의 대표 메뉴인 플랫브레드는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신선하고 건강한 피자로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높은 2030 여성층과 어린 자녀를 둔 주부들을 위한 테이크아웃 메뉴로 적합해, 올해 본격적인 가맹 사업을 통해 매장 확대를 꾀하고 브랜드를 육성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플랫 바이 에이프릴마켓의 대표메뉴인 플랫브레드는 얇은 도우 위에 제철에 나온 신선한 채소 등을 올려 만든 건강한 피자로, 화학조미료 및 인공 소스를 사용하지 않아 식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리코타 샐러드 플랫브레드, 시금치 플랫브레드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