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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인치 노트북이 커피 두잔 무게…LG, '그램 15' 출시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15.6인치 대화면의 무게가 커피 두 잔에 불과한 노트북이 출시됐다.

LG전자는 14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2016년형 PC·모니터 신제품 출시 행사를 열고 '그램15'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화면이 15.6인치(39.6cm)로 노트북으로서는 대화면이지만 무게는 커피 두 잔에 불과한 980g의 초경량을 구현했다. 기존 15인치대 노트북에 비하면 '그램 15'는 최대 50% 이상 가볍다. 두께는 16.8mm다

LG전자가 14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2016년형 PCㆍ모니터 신제품 출시 행사'를 열고 15.6인치 대화면에도 무게가 980g에 불과한 프리미엄 노트북 '그램 15'를 선보였다./LG전자



한국기록원은 그램15가 세계 시장에서 판매되는 같은 크기의 노트북 중 가장 가볍다고 인증했다.

LG전자는 그램15을 더 작고 가볍게 만들기 위해 그룹 계열사의 초경량 기술을 적극 활용했다. LG디스플레이와 협업해 베젤(테두리) 두께를 약 30%나 줄인 슈퍼슬림 베젤을 적용하고 가벼우면서도 밀도를 높인 LG화학의 배터리를 장착했다. 이 배터리는 최대 10.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어 인천에서 미국 LA까지 비행기로 가는 내내 사용하는 게 가능하다. 경주용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마그네슘 합금 소재를 덮개에 사용해 가볍고 튼튼하게 만들었다.

그램15는 그래픽 성능을 개선한 인텔 6세대 CPU(중앙처리장치)를 썼다. 화면은 풀HD(고화질) IPS패널로 어느 각도에서도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스피커는 오디오 전문회사 울프슨(Wolfson)과 협업해 만들었다. 또 계산기처럼 쓸 수 있는 숫자 키패드를 장착했고, 최신 USB 타입-C, USB 3.0, HDMI 등 5개의 포트가 있다.

그램15는 사양과 색상별로 총 8종으로 출시된다. 출하가는 155~229만원이다. 색상은 뉴골드, 스노우화이트, 티탄 블랙 등 3가지로 선보인다.

LG전자는 그램15가 올해 그램 제품군 국내 전체 판매량 중 절반 이상을 책임질 것으로 내다봤다. 소비자들이 노트북을 구매할 때 큰 화면과 가벼운 무게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이유에서다.

실제로 LG전자가 지난해 3분기 누적 기준 국내 시장에서 판매된 노트북 가운데 절반 가량이 15인치대 제품이었다. 그 다음으로 13인치대가 판매량이 높았다.

자체 조사에서도 휴대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는 무게가 1.1kg~1.4kg 정도인 13인치대 노트북을, 화면 크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은 1.6kg~2.7kg에 이르는 15인치대 노트북을 주로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이날 초고화질 해상도의 노트북 '울트라 PC', 21:9 화면비의 '곡면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도 선보였다. 15.6인치 대화면 '울트라 PC'는 노트북에 처음으로 UHD 패널을 적용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외장 그래픽 카드, 2개의 저장 장치 등을 갖춰 영상 작업에 특화돼 고화질 영상, 그래픽 작업 등을 실행한다. 무게는 1.89kg고, 두께는 19.8mm다. 출하가는 219만원이다. '

21:9 화면비의 곡면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는 기존 16:9 모니터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양쪽 끝의 화면까지 볼 수 있다. 출하가는 129만원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FD 담당 허재철 상무는 "13인치, 14인치에 이어 15인치대에서도 '그램 시리즈'만이 제공하는 독보적인 가치로 국내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을 석권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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