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도서

[신간도서] 소셜미디어와 SNS 마케팅…세상을 바꿔놓은 기법

소셜미디어와 SNS마케팅./커뮤니케이션북스



◆ 소셜미디어와 SNS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북스/서구원 지음

책은 10개의 핵심 주제로 구성돼있다. 소셜미디어와 SNS의 개념 차이를 시작으로 '프로슈머' '롱테일 법칙과 파레토 법칙' '콘텐츠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브랜드 커뮤니티' 등 마케팅의 새로운 기법을 소개한다. 또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패러디'와 '지적재산권' 침해 문제도 사례를 통해 다루고 있다. 대중의 파워와 사회변화를 설명하기 위해 '잠자리 효과' '역의제 설정'에 대해서도 설명하며 마지막으로 미디어의 생명력을 결정짓는 '수익 모델 창출'과 '빅 데이터'를 다룬다. 성공적인 마케팅 기법을 사례를 통해 분석, 포켓용으로 발생해 휴대하기 간편하고 지루하지 않다.

저자 서구원은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 교수다. 저서로는 '도시마케팅' '광고와 사회' 등이 있다. 도시브랜드와 국가브랜드, 기업의 사회적 책임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로컬푸드 마케팅 등이 주요 연구 분야다. 110쪽, 9800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