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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에쓰오일, '뿌까' 캐릭터회사 제휴로 '구도일' 마케팅강화

신동열 에쓰오일 부사장(왼쪽)과 김부경 부즈 대표가 22일 캐릭터마케팅 제휴를 맺고 있다.



에쓰오일(S-OIL, 대표 나세르 알 마하셔)이 구도일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캐릭터 전문회사와 손잡기로 했다.

S-OIL은 22일 캐릭터 전문회사인 부즈(VOOZ)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자사 캐릭터인 '구도일'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에서다.

이번 협약을 통해 S-OIL과 부즈는 캐릭터 콘텐츠·상품 개발, 제휴채널 발굴 등 캐릭터 마케팅 전반에서 상호 협력해 시너지를 창출할 방침이다.

2012년 탄생한 구도일은 광고캠페인, 프로모션·이벤트, 주유소 시설물 등 마케팅 전반에 걸쳐 활용되고 있다.

사측은 올해 구랜파, 구대디, 오드리, 구미소 등 8종의 구도일 패밀리를 새롭게 선보였다.

부즈는 국내 캐릭터 전문업체로 서울시 홍보대사로 활약 중인 캐릭터 '뿌까'를 보유하고 있다.

S-OIL과는 구도일 캐릭터 개발, 캐릭터 페어 공동 참가, 콜라보 애니메이션 제작 등을 통해 파트너십을 유지해왔다.

신동열 S-OIL 부사장은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특화된 노하우와 전문역량을 가진 부즈와 협업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중장기적 관점에서 구도일 캐릭터를 중심으로 공감 스토리와 매력적인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시대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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