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업계가 가정의 달 특수 잡기에 분주하다. 올해 5월 초에는 하루 휴가만 사용하면 최대 닷새까지 쉴 수 있는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다. 이에 백화점에서는 가족 단위 나들이 고객을 잡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는 5월5일까지 인기 캐릭터 '포켓몬스터'를 활용한 '포켓몬 스프링 카니발' 행사를 진행한다. 메인 입구인 1층 정문 앞에는 국내 최초로 12m 크기의 대형 피카츄 아트벌룬을 전시하고 매장 곳곳에는 피카츄, 리자몽 등 인기 캐릭터 아트벌룬을 전시해 어린이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 본점·잠실점·영등포점 등 15개 점포에서는 5월 1∼5일 '인기 로봇 완구 박람회'를 열고 또봇·헬로카봇, 터닝메카드 등 인기 완구 2만여 개를 선보인다. 특히 본점에서는 5월 1일 하루 동안 지난해 품귀현상을 보인 파워레인저와 요괴워치·헬로카봇 펜타스톰·레고 등 인기 완구류를 1000개 한정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5월 1∼10일 '유아 마이 히어로'(You are My Hero)를 주제로 가족 고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신촌점에서는 유플렉스 12층에서 '원더랜드 인 신촌' 행사를 통해 레고와 피규어(모형) 등을 전시한다. 어벤져스에 나오는 아이언맨(2m)과 캡틴아메리카(2m), 스파이더맨(2.5m)은 물론 국내 최대 규모의 레고 전시품인 '파리 명품거리'(3m*4m)도 볼 수 있다.
압구정 본점과 무역센터점 등 8개 점포에서는 여성고객을 위해 란제리와 해독주스 4회 이용권, 꽃 배달 2회 이용권을 합한 '스마일 어케인 패키지'도 선보인다. 이밖에 행사기간 각 점포에서는 브랜드별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을 제외한 4개점(수원점·센터시티·타임월드·진주점)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비밀번호를 맞추면 행운이 열립니다' 행사를 진행한다. 갤러리아 카드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도어록 비밀번호 2개를 입력해 맞추면 지점별 선착순 5명에게 LG 포켓포토 1대와 인화지 30매를 준다.
5월 1∼10일 전 지점에서는 화장품 기획전이 열린다. 명품관에서는 갤러리아 카드 또는 멤버십 카드로 화장품을 구매하면 20만원, 40만원 이상 구매시 각 1만원, 2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다른 지점에서도 화장품 브랜드별 기획상품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