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도 스마트 학습기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스마트학습기 전문기업 위버스마인드(대표 정성은, http://www.brain-study.co.kr)가 게임보다 재미있게 배우는 초등수학 학습기 '뇌새김 주니어수학'을 10일 출시했다.
뇌새김주니어수학신제품 뇌새김 주니어수학은 새로 바뀐 스토리텔링 수학 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등 선생님과 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개념잡기부터 시험대비까지 수학 자체를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개발된 스마트 학습기다.
이번에 출시된 뇌새김 주니어수학은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쉽고 재미있는 생활만화로 설명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여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예를 들어 놀이공원에서 키와 몸무게 제한이 적힌 놀이기구 안내판을 보았던 상황을 만화로 보여준 뒤, 친구들 중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사람을 판단하는 과정을 통해 기준보다 큰 수와 작은 수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식이다.
이처럼 어려울 수 있는 수학의 개념을 만화로 쉽게 풀어준 뒤, 선생님과 대화하듯 참여하는 인터렉션 동영상 강의로 한 번 더 설명하는 과정을 거쳐 개념 정립을 돕고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준다.
수학은 저학년 과정에서 배우는 개념들이 상급학년 과정과 연결되는 계통 학문이기 때문에 개념간의 연관성을 파악하고 뿌리가 되는 기초 개념부터 탄탄하게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뇌새김 주니어수학'은 본격적인 학습 시작 전, 진단평가를 실시해 ▲수와 연산 ▲규칙성 ▲확률과 통계 ▲측정 ▲도형 등 5가지 수학개념 중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개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 초등 전 과정의 '수학 개념트리'를 제공해 개인별 취약한 개념이 어디인지, 이 개념이 연결되는 단원이 무엇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뇌새김 주니어수학에는 게임처럼 스스로 몰입하도록 유도하는 뇌새김만의 학습법이 적용되었다. 연산능력 향상을 위한 연산 게임이 탑재되어 빠르고 정확한 계산을 지루하지 않게 훈련할 수 있으며, 미션 달성 시 상장을 수여해 성취감과 함께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준다.
최영수 위버스마인드 부사장은 "스토리텔링 수학, 사고력 수학 등 확 바뀐 개정수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님과 아이들을 위해 뇌새김만의 노하우를 접목, 개념잡기부터 연산력 강화, 시험대비까지 가능한 수학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뇌새김 주니어수학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고민이나 부담감을 떨쳐버릴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