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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알리바바와 손잡고 中 온라인몰 진출



이마트, 알리바바와 손잡고 中 온라인몰 진출

이마트(대표 이갑수)는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중국 B2C온라인몰인 '티몰 글로벌'(TMALL GLOBAL)에 진출한다.

이마트는 지난 5일 알리바바 그룹이 해외 유명 브랜드의 중국 내 온라인 유통을 위해 운영 중인 '티몰 글로벌' 내 이마트관 운영을 위한 도메인을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개설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3월 중순 '티몰 글로벌'내 이마트 전용관을 오픈할 예정이며, 도메인은 'http://emart.tmall.hk'이다.

이마트 측은 "한국 대형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공식품과 일상용품, 전기밥솥, 홍삼정 등이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필수품으로 자리 잡을 만큼 인기가 높다"며 "중국에서의 온라인몰 시장은 연간 40% 이상의 고신장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성장세가 높아, 국내 대형마트 1위인 이마트의 중국 온라인시장 진출을 통한 한국 상품 수출 판로 확대로 중국 역직구를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오는 3월 중순 티몰 글로벌 이마트관 오픈시 김, 과자, 음료, 된장등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 가공식품과 함께, 전기밥솥, 홍삼정, 여성위생용품 등 100여개 상품의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상반기까지 500여개 품목으로 판매를 확대한다는 목표다..

최우정 이마트 온라인 총괄 부사장은 "중국의 경우 온라인 시장 성장이 높으며 특히, 한국 이상으로 해외 직구 성장이 가파르다"며 "이번 이마트몰의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은 한국 상품의 수출 판로를 넓히기 위한 것으로 중국 시장으로의 역직구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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