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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공헌

티몬, 소셜 기부 모금액 지난해 보다 2.2배 증가

/티켓몬스터 제공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자체 사회 공헌 프로그램 '소셜 기부(So speCial Give)'의 올해 1회 당 평균 모금액이 지난해 보다 2.2배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소셜 기부는 2010년 12월 사회적기업의 상품을 수수료 없이 판매해주는 것으로 시작해 기부 모금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매달 사회적기업 상품 판매와 기부모금을 번갈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 재단과 함께 ▲간이 굳어져가는 예빈이 ▲눈 없이 태어난 동건이 ▲심장기형을 갖고 태어난 도윤이 ▲하다드 증후군 앓고 있는 은솔이 등 총 6명의 어린이를 돕는 소셜 기부로 많은 엄마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지난 5월 진행된 동건이 돕기에 총 8955명이 참여해 4822만원이 모금됐다.

또 기부 모금이 아닌 사회적기업 상품 판매로는 2월에 진행한 아름다운 커피의 '공정무역 초콜릿'이 1500만원 넘게 팔려 최다 매출을 기록했다.

신현성 대표는 "올해 티몬의 소셜 기부는 기존 NGO에게 기부하던 방식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정 아동을 직접적으로 돕는 방식으로 바꾸어 더 많은 고객들이 기부에 동참했다"며 "티몬은 업계 유일의 장기적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소셜 기부를 더욱 발전시켜나가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큰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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