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맥스는 26일부터 매주 수·목요일 오후 5시 순수 국산 애니메이션 '최강 탑플레이트 new 에피소드'를 전격 방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강 탑플레이트 new 에피소드'는 지난해 SBS를 통해 국내 첫 선을 보인 '최강 탑플레이트'의 이후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시리즈다. 주인공 손태양과 천하팀이 전국대회에서 우승한 이후 세계대회에 출전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초기 기획 단계부터 세계대회를 생각하고 구성된 만큼 이전 시리즈보다 업그레이드된 배틀과 탄탄해진 스토리라인 등으로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모으고 있다.
이번 '최강 탑플레이트 new 에피소드'에서는 세계대회만의 새로운 경기 방식이 펼쳐지며, 세계대회의 강력한 우승후보인 황제팀의 루이가 등장해 주인공 손태양을 위협하며 극의 재미를 더한다.
애니맥스는 이번 '최강 탑플레이트 new 에피소드' 방영을 기념, 다음달 1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거G+3 레볼루션 세트'가 주어지는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애니맥스는 국내 또덕(또봇 덕후) 붐을 일으킨 주인공 '변신 자동차 또봇'의 16번째 시리즈인 '위풍당당 델타트론'과 국내 최초 자전거 로봇 애니 '바이클론즈2'를 각각 24일과 26일 오후 4시 첫 방영한다.
'변신 자동차 또봇'의 최신 시리즈인 '위풍당당 델타트론'은 게임에 중독된 아이들로 인해 위기에 빠진 또봇과 친구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바이클론즈2'에서는 '실버'와 '우루사'의 첫 등장과 함께 드디어 완전체가 된 바이클론즈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강주연 애니맥스 편성국장은 "'최강 탑플레이트'나 '변신 자동차 또봇' 등은 다른 수식어가 필요 없는 최고의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완구와 함께 아빠와 아이가 같이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애니메이션이다"라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콘텐츠를 빠르게 선보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