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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라인 '배달의민족'과 일본 배달시장 공략



네이버 라인이 배달앱 '배달의 민족'과 손잡고 열도를 공략한다.

라인 주식회사와 우아한형제들은 일본에 설립한 합작회사 '라인 브로스'가 '라인 와우' 서비스를 런칭, 연내 일본 지역에서의 배달 사업에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라인 와우'는 연내 라인 메신저로 이용자가 편리하게 음식을 배달시킬 수 있는 기능으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우선 도쿄 지역에 한정,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음식점의 한정 프리미엄 런치 도시락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며 이후 대상 메뉴 및 배달 지역, 시간 등을 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또 음식 배달업으로 배달 네트워크를 구축한 이후에는 이를 발판으로 음식 영역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의 배달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런칭으로 우아한형제들은 한국에서 1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일본 시장에서 펼칠 수 있게 됐다.

특히 일본에서 54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며 '국민 메신저'로 자리잡은 라인과의 제휴는 앞으로 서비스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라인 와우는 조만간 선보일 라인의 간편결제 서비스 '라인 페이'와도 연계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