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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티몬, "41종 생필품, 서울 물가보다 평균 25% 저렴"

/티켓몬스터 제공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이 한국물가협회가 발표하는 '주간 생활물가'와 자사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들의 평균 가격을 비교한 결과, 25% 저렴하다고 29일 밝혔다. 동일 제품군의 최저가 상품 비교에서도 평균 38% 이상 쌌다.

자체 조사에 따르면 공산품의 경우 서울지역의 평균 치약 가격이 2300원인데 반해, 티몬에서 판매되는 치약의 평균가는 1132원 이었다. 샴푸는 개당 1만3000원으로 티몬는 4187원, 주방세제 평균가 6500원 대비 티몬가는 2837원 등 평균 58% 저렴해 동일용량의 상품을 생활물가의 절반도 안 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배(600g당·티몬가 1684원)·토마토(1㎏·3980원)·고춧가루(1㎏·2만2325원) 등 일부 농산물도 조사된 서울지역 평균 물가보다 48% 낮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다.

이번 조사는 한국물가협회가 주요 재래시장과 대형할인마트 가격 조사를 통해 이달 22일 발표한 서울시 농수산물·가공식품류와 공산품 62개 품목 중 티몬에서 판매하고 있는 41개 상품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한편 티몬은 가계 소비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생필품끝장 세일전'을 기획하는 등 물가를 낮추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이 같은 취지로 티몬은 식품·육아·생활용품 50여개를 선별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선보이는 '최저가 공화국'을 신규 오픈한 바 있다.

하성원 COO(최고운영책임자)는 "티몬은 유통의 핵심 경쟁력인 질 좋은 상품을 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어떤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가격 비교 등의 고민할 필요 없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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