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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배달의 민족, '명량' 류승룡 앞세워 '블록버스터 영화 예고편' 콘셉트 TV광고 2탄 공개



배달앱 '배달의 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 형제들(대표 김봉진)'이 전속모델 류승룡을 앞세운 2차 TV광고를 오픈했다.

배달의 민족 2차 TV광고 콘셉트는 전편에서 벽화나 명화 등 그림 콘셉트였던 것과 달리 '블록버스터 영화 예고편'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액션·느와르·멜로·미스터리 등 다양한 영화에서 한번쯤 봤을법한 장면들을 패러디 했다. 실제 영화 예고편으로 착각할 만큼 완성도 있는 장면들에 앱의 주요 기능을 재치 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실제 제작과정도 영화를 방불케 했다고 설명했다.

짧은 광고 속에 다양한 장르를 담아내기 위해 오토바이 추격장면, 자동차 폭발 장면 등 영화 촬영 기법을 동원했다.

최근 '명량'을 통해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배우 류승룡은 짧은 촬영 기간 동안 각종 액션 씬과 감정 연기를 탁월하게 소화해 스텝들의 갈채를 받았다고 한다.



옥외광고도 영화 홍보 방식을 따랐다. 배달의 민족은 지난 주부터 시내 유명 멀티플렉스 극장과 주요 대학가에 포스터를 부착했다. 영화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개봉 영화들 속에 광고 포스터를 붙인 것이다.

최근 광고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광고주인 만큼 대중의 기대치도 높다. 지난주 유튜브에 공개되었던 티저 광고는 이미 조회수 25만 건을 넘었다. 지난 4월 공개되어 인기를 끌었던 '고전 명화 패러디 광고'의 경우 조회수 300만 건을 기록했고 무수한 패러디를 낳았다.

한편 회사 측은 '광고영상 SNS 공유' 이벤트도 함께 벌인다. 배달의 민족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광고 영상에 댓글을 달고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배달의 민족 2차 TV광고는 23일부터 공중파 TV에 공개되며 배달의민족 공식 유튜브·블로그·페이스북 등 온라인에서 하루 먼저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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