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에 도움되는 공모전이 잇따라 열리고 있다.
5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시사저널(www.sisapress.com)은 10일까지 '제3회 대한언론상'을 연다. 공모분야는 언론보도다. 공모주제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이다. 응모자격은 2년제 대학 이상 모든 대학생(휴학생 가능), 대학원생이며 개인 혹은 한 팀에 2인까지 가능하다.
아띠참신문(cafe.naver.com/atticham)에서도 청춘에 미친 영화제 단편영화 공모전을 17일까지 연다. 응모자격은 전국 초·중·고·대학(원)생이며 공모분야는 창작 단편영화다. 공모주제는 청춘이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1부와 작품 DVD 2장이다.
케라시스에서는 '제8회 마케팅 공모전'을 마련했다. 응모자격은 4년제 이상 재·휴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개인·팀 단위 응모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마케팅·디자인이고 공모주제는 케라시스를 발전시키는 두 개의 시선이다. 접수는 25일까지 홈페이지(www.kerasys.net/competition)를 통해 가능하다.
미래창조과학부의 '제26회 글로벌소프트웨어(SW) 공모대전'도 눈길을 끌고 있다. 공모분야는 SW, 응용 SW, 모바일 앱, 게임, 임베디드, 보안 등이다. SW개발에 관심있는 아마추어는 물론 프로도 참가할 수 있다. 31일까지 온라인(www.globalswcontest.com)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대한항공의 '디자인 공모전'도 있다.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생(휴학생 포함)과 대학원생(박사과정 제외)이면 1인 2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이미지 디자인, 입체 디자인이며 공모주제는 '비행기, 아트가 되다'다. 9월 5일까지 홈페이지(youngartist.koreanair.com) 또는 우편·방문으로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