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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한여름에 한겨울 파는 '역시즌 마케팅' 러시



뜨거운 여름 속, 겨울 옷이 날개를 달았다. 재고 부담을 줄이고자 유통업계는 겨울 옷을 저렴하게 내놓기 시작했다. 이월상품의 경우는 할인폭이 더 크다. 알뜰하고 지혜로운 소비자라면 겨울 의류를 지금 준비 할 수 있는 역시즌 전에 주목 해볼 일이다.

최근에는 이월 상품을 파는 것 말고도 신제품을 기획·제작해 '역시즌 마케팅'을 벌이는 곳도 있다. 구스다운부터 퍼 점퍼까지 고가의 겨울 상품을 반값 이하 가격에 내놓고 있는 것이다.

소셜커머스 'CJ오클락'은 발 빠른 역시즌 마케팅으로 연일 단일상품 '억'대 매출을 기록했다.

역시즌 마케팅은 보통 8월에 성수기를 맞는데 이 곳은 올 여름이 전년보다 빨리 시작됐다는 점, 역시즌 마케팅이 매년 조금씩 앞당겨 지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해 초여름인 6월 초순부터 역시즌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90만원에 육박하는 구스다운 상품을 30만원대에, 20만원대 여성코트는 90% 이상 할인한 1만원대에 선보였다.

/CJ오클락 제공



6월 초 역시즌 첫 상품으로 내놓은 네파 패딩점퍼는 5억원이라는 누적매출을 올리며 역시즌 마케팅의 물꼬를 텄다. K2 헤비 덕다운자켓이 이틀 만에 3억원 매출을 올렸고 누적 매출이 8억3000만원에 이른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CJ오클락 제공



'김수현 덕다운'으로 유명한 지오지아 다운자켓 11종은 최대 77% 저렴한 6만9000원에 내놔 현재까지 700여개 판매고를 올렸다. 쉬즈미스의 '전지현 패딩'은 최대 83% 할인한 3만9000원대부터 판매했다.

장경용 CJ오쇼핑 팀장은 "앞으로도 여름이 끝나는 8월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고품질 상품을 차별화된 가격으로 입고해 역시즌 상품을 통한 매출 극대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뜰 제공



온라인 패션 유통 기업 웹뜰도 아웃도어 브랜드 와일드로즈의 구스다운과 덕다운을 쿠팡을 통해 80% 가격을 낮춰 유통하면서 구스다운은 10만원대에, 덕다운은 3만원대에 내놨다.

이번 기획전은 와일드로즈 다운 류와 함께 남성 브랜드 와일드로버 다운 류도 80% 저렴한 가격으로 선봬 커플룩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이목을 끌고 있다.

쿠팡에서는 전 상품 무료 배송과 무료 교환, 무료 반품을 이번 '역시즌전'을 통해 처음 진행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는 여름휴가비 지원 등 추첨을 통한 50명에게 와일드로즈 여름 티셔츠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칸투칸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칸투칸 역시 한정 수량으로 역시즌 마케팅을 벌인다. 회사는 7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375 헤비다운과 구스다운 팬츠 등 두 제품 모두 9만9800원에 내놨다.

최근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재고를 소진하기 위해 역시즌 세일이 한창인 반면 이 회사의 역시즌 상품은 상대적으로 다운 값이 저렴한 겨울에 털을 사들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대중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기획·제작된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 회사의 역시즌 상품은 출시 6개월 동안 3만7000장이 넘는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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