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완·동현·경진·제이원·초이(왼쪽부터)/팬 엔터테인먼트 제공
여심 사냥꾼 콘셉트…깔창없는 군무 자신
평균 키 184.4㎝의 다섯 남자(제이원·동현·초이·경진·진완)가 4일 '기가 막혀'로 데뷔한다. 루커스는 최장신 아이돌 그룹이다. 여심을 사냥하는 사냥꾼 콘셉트로 완벽한 군무를 보일 예정이다. '기가 막혀'만 1년 이상 연습했고 지난달 7일 음원 발매 전 '2014 드림콘서트'에 출연했다. 아이돌 홍수 속에서 살아남기를 다짐했다.
◆ 루커스는 그리스어로 '별'이라는 뜻이다.
제이원 : 소속사 관계자와 멤버들이 다수결로 결정했다. 당시 레드본, 맥시멈, 소리몰이, 에이티스 등 재미있는 그룹 이름이 많이 있었다.
◆ 합류 배경은.
제이원 : 애당초 저와 진완, 동현 세 명이 있었다. 두 명을 더 뽑아 그룹을 만들자고 제안해 초이와 경진이 합류했다.
초이: 멤버를 선정할 때부터 키 180㎝이상이 기준이었다.
동현 : 춤을 잘 추지 못했던 멤버가 대부분이었다. 2년 동안 연습하면서 안무 창작은 물론 군무까지 소화할 수 있게 됐다.
◆ 원래 가수가 꿈이었나.
제이원 : 세 번째 데뷔다. 중학생 땐 배우가 되고 싶었다. 예고에 재학하다가 캐스팅됐는데 학칙상 기획사에 들어갈 수 없었다. 인문계로 전학을 갔고 고등학교 1학년 때 데뷔를 했다. 22세에 두 번째, 이제 24세가 돼 또 데뷔한다. 연습 기간만 7년이었고 만능 연예인이 되고 싶다. '인생 삼 세판'이라는 말처럼 루커스에 모든 걸 걸 거다.
동현 : 고등학생 때 '거침없이 하이킥'의 정일우를 보고 배우를 꿈꿨다. 음악도 좋아하고 노래에도 소질이 있어서 가수로 데뷔하게 됐다. 연기를 병행하고 싶다. (루커스 "배우 이민호를 닮았다")
경진 : 외삼촌이 2000년에 가수로 활동했다. 공연을 보고 반해 그때부터 학교 행사 무대에 참여했다.
초이·동현·진완·제이원·경진(왼쪽부터)/팬 엔터테인먼트 제공
◆ 요즘 그룹은 대부분 자체 프로듀싱이 가능하다.
제이원 : 진완이 평소 작사를 한다.
진완 : 나중에 솔로를 하게 되면…(공개하겠다.)
루커스 : 처음 듣는 얘기다.
진완 :루커스가 잘 된 뒤에. 하하.
◆ 노래에서 '기가 막혀'는 한눈에 반한 여자를 두고 하는 말이다. 이상형은?
제이원 : 외모로는 한가인이다. 그런데 호감 가고 마음 맞는 게 더 중요하다.
동현 : 청순했으면 좋겠다.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하는 여자가 매력적이다.
초이 : 한눈에 반한 여자는 학창시절 누구나 있지 않나. (웃음) 이상형은 요리 잘 하는 볼수록 매력 있는 여자다.
경진 : 10대 시절 한눈에 반해 짝사랑했던 여자가 있다. 연예인은 아니다. 이상형은 첫인상이 좋아야 한다. 한눈에 반하는 스타일이다.
진완 : 배우 박보영이 이상형이다. 귀엽고 발랄하다.
진완·동현·제이원·경진·초이(왼쪽부터)/팬 엔터테인먼트 제공
◆ 롤모델은?
제이원 : 임창정처럼 가수와 배우를 다 하고 싶다.
동현 : 이승철과 김범수의 노래를 자주 듣는다. 정우성처럼 멋있게 사는 게 목표다.
초이 : 비처럼 카리스마로 관객을 사로 잡고 싶다. 나중엔 후배들이 루커스를 롤모델로 언급하면 좋겠다.
경진 : 춤 연습을 하다 보니 인피니트의 군무를 존경하게 됐다.
진완 : 타이거JK의 랩이 좋다.
◆ 데뷔 각오는.
동현 : 루커스를 알리 겠다. 1위는 과한 목표다. 일단 수많은 아이돌 사이에서 살아남겠다.
초이 : 1위하면 좋다. (웃음) 루커스만의 색깔을 보여주겠다. 강한 콘셉트가 많은데 우리는 감색에 가깝다. 섹시하지만 터프한 모습을 보여줄 거다.
경진 : 연말 시상식에 나가 신인상을 받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