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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구글 "한국에서 왕서방 독주 용납 못해"...구글플레이 총괄 디렉터 러브콜

구글플레이 게임 코너에 올라온 다양한 타이틀.



모바일 플랫폼 최강자 구글이 한국 게임에 유난히 공을 들이고 있다.

구글의 앱장터인 구글플레이를 총괄하는 디렉터가 방한해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한 구글 앱 툴을 이용해 게임을 만들어줄 것을 당부할 정도다.

최근 중국의 거대 인터넷기업들이 속속 국내 게임사에 거대 자본을 투입하는 상황에서 구글도 한국 게임 시장에 직·간접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구글코리아는 31일 구글플레이 론칭 2주년을 맞아 '구글 플레이와 게임'이라는 주제로 국내 게임 개발사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조언과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구글은 게임 앱 개발의 ▲디자인과 창작 ▲유통 ▲수익화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한국 개발자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고 있다.

우선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개발자들이 게임 그래픽과 다양한 기능을 최적화함으로써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언어 번역 기능으로 현지화를 지원한다.

토종 개발사들이 갖는 가장 큰 어려움이 언어 장벽인데 구글의 이러한 툴을 손쉽게 사용해 현지화 서비스를 원활하게 할 수 있다.

아울러 게임 내 광고를 유치해 개발사가 수익화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 세계 190개국, 10억명에게 동시에 게임을 선보일 수 있는 플랫폼이 구글플레이다.

구글플레이에는 현재 100만 개 이상의 앱이 등록됐고 190개국에서 매달 20억 건 이상의 앱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누적으로는 500억 건의 앱 다운로드가 이뤄졌다.

특히 게임 콘텐츠의 인기는 단연 발군이다. 우리나라만 해도 가장 인기 있는 무료 앱 상위 20개 중 17개가 게임이며, 다른 나라에서도 이러한 트렌드는 이어지고 있다.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 4명 중 3명이 구글 플레이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을 정도다.

구글 플레이를 총괄하는 크리스 예가 엔지니어링 디렉터는 "안드로이드 기기는 이미 10억 대 이상 개통됐고 지금도 매일 150만대 이상이 주인을 만나고 있다"며 "한국에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게임 개발사들이 많으며 이미 세계적으로 높은 성과를 거둔 사례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게임 개발사 성공 사례 발표에는 '리볼트2'의 위고인터랙티브 장승열 이사, '라디오해머'의 바이닐랩 나동현 PD, '이터니티 워리어즈3'의 글루 모바일 코리아 김준희 지사장, '영웅의 군단'의 넥슨코리아 김태환 부사장이 참여해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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