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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배달앱 시장 '2강 1약' 체제 돌입…'요기요' 성장 두드러져



최근 새로운 유통 채널로 관심을 받고 있는 배달앱서비스 업체간의 경쟁 구도가 심상치않다

26일 배달음식 주문 서비스 요기요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닐슨 코리안클릭의 PC와 모바일 통합 방문자 수 기준으로 배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 등 3개 주요 배달앱 업체의 지난 2월 순방문자 수는 329만1039명에 달했다.

이 가운데 1위는 배달의 민족으로 147만6865명으로 나타났으며 요기요 129만255명, 배달통 52만3919명으로 뒤를 이었다.

특히 요기요의 경우 3위 업체인 배달통의 방문자 수의 약 2.5배를 기록하며 1위 업체인 배달의민족의 방문자 수를 87% 수준까지 추격했다는 것이다.

이에 따른 배달앱 3사의 점유율은 배달의 민족이 45%, 요기요 39%, 배달통 16% 수준이다.

요기요의 경우 2012년 6월, 업계의 후발주자로 배달의 민족과 배달통에 비해 2년 이상 뒤늦게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지만 TV 광고 등 공격적인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통해서 평균 25% 이상의 월 성장률을 꾸준하게 유지하며 서비스 론칭 1년여만인 지난해 8월 이미, 방문자 수 기준 업계 2위로 올라서는 성과를 보였다고 강조했다.

12월과 1월 각각 전월 대비 68%와 50% 성장이라는 괄목할만한 성장 기록을 달성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요기요의 나제원 대표이사는 "지속적으로 유지해오던 서비스의 성장세가 TV광고 캠페인으로 인해 더욱 더 탄력을 받았다" 며 "2014년은 TV 광고 등의 마케팅 활동 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디자인 및 기능 강화와 함께 음식점 선택의 폭을 확장해나가는데 집중을 해 한층 더 빠르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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