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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롯데마트, 가성비와 건강식 수요로 견과류 설 선물세트 매출 상승

매일견과 하루한줌 상품 이미지 / 롯데쇼핑

롯데마트가 설 선물 사전 예약 기간(지난 12월 12일~1월 2일) 동안 견과 선물세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3만 원 이하의 견과 선물 세트를 중심으로 매출이 상승했다는 게 롯데마트 측 설명이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번 매출 상승은 고령화로 인해 건강식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진 데다, 고물가 상황에서 가성비를 중시하는 수요가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이와 같은 수요를 반영해 롯데마트는 2024년 설 사전 예약 대비 견과 선물세트 품목 수를 50% 늘리고, 세트 물량도 30% 확대해 약 12만 개를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매일견과 하루한줌 80봉', '더 고소한 마카다미아 매일견과' 등이 준비됐다. 각 상품은 롯데 맴버십 포인트인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2만 9900원에 제공된다.

 

한편, 롯데마트는 견과류 외에도 1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비비고 토종김 5호', '네파 남·여성 스포츠 양말 선물 세트(3족)' 상품을 각 9900원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휠라, 컬럼비아, 피에르가르뎅 등 유명 브랜드 양말을 1만원대 미만 가격으로 제공한다.

 

롯데마트·슈퍼 박유승 그래인&에그팀 상품기획자(MD)는 "웰니스와 가성비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견과류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향후 선물세트 외에도 건강하고 합리적인 가격대를 지닌 견과 상품을 개발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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