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이용자들이 일부 해외 사이트 접속에 안되는 불편을 겪었다가 15시간 만에 복구됐다.
2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 이용자들은 전날 오후 8시경부터 이날 11시20분까지 챗GPT, 디스코드, 나무위키 등 해외 서비스에 접속되지 않는 불편을 겪었다.
일부 이용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리그오브레전드(LoL), 스팀(Steam) 등에도 접속할 수 없다며 불만을 드러냈다.
해당 장애는 인터넷중개사업자와 클라우드딜리버리네트워크(CDN) 사업자를 연결하는 구간에 간헐적 병목현상이 발생한 것이 원인으로 확인됐다.
해외 서비스 사업자가 국내 서비스를 위해 CDN을 이용하는데, 이 CDN에 몰려있는 데이터가 국내에 전송되려면 국내 인터넷 중개사업자를 거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CDN 사업자 라우팅 변경을 통해 장애 복구를 마쳤으며, 자사 망에는 문제가 없었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