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그립, '2024 그립 어워즈' 성료…기부 경매로 1000만원 모금

라이브커머스 쇼핑 애플리케이션(앱) 그립이 '2024 그립 어워즈'를 성황리에 마쳤다. 위 사진은 시상 후 포옹하는 (왼쪽)김한나 그립 대표와 코디 CoD 셀러. /그림

라이브커머스 쇼핑 애플리케이션(앱) 그립이 '2024 그립 어워즈'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라이브 방송은 4만명의 시청자와 2만2600건의 댓글, 14만개의 좋아요 수를 기록했다.

 

올해 어워즈에서는 '올해의 그리퍼 TOP 50'과 '2024 올해의 특별상'이 발표됐다.

 

'그리퍼 꾸러미 경매 이벤트'도 진행돼 인기 판매자들의 애장품과 대표 상품이 출품됐다. 판매자들의 추가 기부금을 포함한 총 1000만원의 수익금은 유니세프에 전달될 예정이다.

 

올해의 그리퍼 TOP 50 1위는 '마녀옷장', 2위는 '이노 eno', 3위는 '릴리팩토리'가 차지했다. 또 릴리팩토리는 고객 투표로 2년 연속 인기상을 수상했다.

 

그립은 2024년 1월부터 10월까지의 매출 데이터를 기반으로 순위를 발표했으며, Top 20 그리퍼들의 월평균 판매 수는 3600건에 달했다.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는 "이번 어워즈는 그리퍼들과 고객이 함께 만들어낸 성과를 기념하고, 라이브 커머스 산업의 가능성을 확인한 뜻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