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쇼핑 애플리케이션(앱) 그립이 '2024 그립 어워즈'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라이브 방송은 4만명의 시청자와 2만2600건의 댓글, 14만개의 좋아요 수를 기록했다.
올해 어워즈에서는 '올해의 그리퍼 TOP 50'과 '2024 올해의 특별상'이 발표됐다.
'그리퍼 꾸러미 경매 이벤트'도 진행돼 인기 판매자들의 애장품과 대표 상품이 출품됐다. 판매자들의 추가 기부금을 포함한 총 1000만원의 수익금은 유니세프에 전달될 예정이다.
올해의 그리퍼 TOP 50 1위는 '마녀옷장', 2위는 '이노 eno', 3위는 '릴리팩토리'가 차지했다. 또 릴리팩토리는 고객 투표로 2년 연속 인기상을 수상했다.
그립은 2024년 1월부터 10월까지의 매출 데이터를 기반으로 순위를 발표했으며, Top 20 그리퍼들의 월평균 판매 수는 3600건에 달했다.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는 "이번 어워즈는 그리퍼들과 고객이 함께 만들어낸 성과를 기념하고, 라이브 커머스 산업의 가능성을 확인한 뜻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