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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한국GM, 세단의 승차감과 SUV 공간감까지…사회초년생 고민 종결한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회초년생'에 해당하는 20~30대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이 주목받고 있다.

 

과거 젊은 소비자들은 첫차로 준중형 세단과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선택했지만 최근 세단의 인기가 시들해지자 그 자리를 CUV가 파고들며 엔트리 시장의 판도를 바꿔놓고 있다. 이 가운데 소형부터 준중형, 중형 세단 시장까지 커버하기 위해 만들어진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다재다능한 상품성으로 CUV 대표 모델로 자리잡았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SUV의 천국인 미국에서는 CUV모델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올 3분기 누적 판매대수 14만 9762대를 기록하며 소형 SUV 시장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 전년 동기대비 129.5%나 판매량이 상승해 글로벌 시장에서 CUV 바람이 거세지고 있음을 알렸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이하 KAMA)에 따르면 2023년 경소형 세단 등록대수는 13만 3965대로 전년도 대비 7.5% 감소한 반면 동기간 CUV를 포함한 SUV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10.8%나 증가세했다.

 

올해는 이같은 현상이 더욱 가속화되는 추세다. 올해 10월까지 내수 시장 누적 판매량에서 소형 세단은 전년 동기 대비 15.5% 가량 하락한 반면 SUV의 판매량은 1.9% 상승했다. 내수판매 순위 톱 5 모델 중 세단 모델은 단 한 대뿐일 정도다.

 

엔트리 시장 인기 모델로 급부상하고 있는 CUV의 인기 비결은 SUV와 세단의 장점을 모두 확보했다는데 있다. 지난해 이어 현재까지 대한민국 자동차 수출 1위를 기록 중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이러한 CUV의 장점을 살려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 소형부터 준중형, 중형 세단 시장까지 커버하기 위해 만들어진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부드러운 승차감과 민첩한 핸들링 등 세단의 좋은 점들을 대거 흡수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세단보다 높고 SUV보단 낮은 차체 높이로 승하차가 편리하며, SUV 못지 않은 넓은 시야와 넉넉한 공간을 갖추고 있다. 덕분에 2열 헤드룸이 좁은 세단 모델보다 쾌적한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실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비슷한 가격대의 준중형 세단보다 훨씬 넓은 실내 공간을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능케 해준다. 차박 캠핑은 물론, 가구 등 부피가 큰 물건을 어렵지 않게 실을 수도 있으며, 자전거 등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장비 적재도 훨씬 수월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스타일리쉬한 디자인도 인기 비결 중 하나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소형 SUV보다 낮고 넓은 디자인과 늘씬함이 돋보이는 측면비율, 루프가 날렵하게 떨어지는 쿠페형 스타일을 적용해 쉐보레의 스포츠카 카마로를 연상시킨다. 여기에 역동성을 표현한 RS트림과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테마로한 액티브 트림은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한편 쉐보레는 연말을 맞아 트랙스 크로스오버 구매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달 중 트랙스 크로스오버 구매 고객에게 3.9% 이율로 최대 36개월 초저리 할부 또는 4.9%의 이율로 최대 72개월의 초장기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스파크 고객이 기존 차량을 처분하고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구입할 경우 70만원 현금 및 10만원 상품권(지정 중고차 업체 지정)을 포함해 최대 80만원을 지원한다. 스파크 외에 쉐보레 차량 보유 고객이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구매하면 50만원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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