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카카오같이가치, 연말 맞아 '따뜻한 온기' 전한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오는 31일까지 연말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진행한 나눔활동에 참여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카카오같이가치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오는 31일까지 연말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같이가치는 '모두에게 다정을 건네고픈 연말'이라는 주제로 나눔 활동을 진행한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주변에 도움이 절실한 이웃에게 다정한 손길을 건네길 장려는 취지로 기획했다.

 

기부를 독려하기 위해 카카오가 이용자를 대신해 기부하는 '1천 원 기부쿠폰'을 선착순 10만명에게 최대 1억원까지 제공한다. 기부쿠폰을 받은 이용자는 ▲독거 어르신 주거 개선 ▲해외 분쟁지역 주민 의료 지원 ▲보호소 유기견 치료 ▲자립준비청년 창작가 멘토링 지원 ▲결식우려 아동 식사 제공 등 총 5개의 추천 모금함 중 하나를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이용자는 각 모금함에 원하는 금액만큼 직접 기부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연말에 돕고 싶은 이웃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카카오 프렌즈 춘식이 인형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같이가치는 지난 11일에는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 독거 어르신에게 연탄과 이불 등 겨울용품을 전달했다. 기부 물품은 카카오의 '가치상점 시즌1 캠페인'과 '카카오메이커스 X 프로젝트 슬립 양털 이불 기부 캠페인'으로 마련했다.

 

가치상점 시즌1 캠페인은 10월부터 11월까지 '독거 어르신의 겨울나기'라는 주제로 모금을 진행해 약 1억4000만원의 누적 기부금을 달성했다. 내년 3월까지 전국 독거 어르신 730여 가구에 200장씩 전달할 계획이다.

 

강승원 카카오 같이가치기획 팀장은 "단순 기부금을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으로 기부의 온기를 느끼며 소외 없이 모두가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