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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하나손보·동양생명·현대해상

하나손해보험 커피트럭 행사 이미지./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이 교육 현장 일선에서 근무하는 선생님과 교직원을 위해 커피트력을 파견했다.

 

◆ 매월 지역별 학교 2곳 선정

 

하나손해보험은'하나가 쏜다! 11월 경기도편, 학교로 찾아가는 커피트럭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월에는 경기도 소재 교육기관 교직원을 대상으로 '우리학교 자랑' 사연을 접수 받았다. 사연 100여개 중 커피트럭이 찾아간 곳은 성남시 성은학교와 남양주시 다산 새봄초등학교다.

 

성은학교는 장애학생을 위한 공립 특수학교다. 커피트럭이 찾아간 날에도 교직원 150여명이 학생 230여명을 보살피고 있었다.

 

다산새봄초등학교는 올해로 개교한 지 6년차로 학년당 13학급, 전교생이 1800여명이다. 새봄초 교장선생님은 추가로 간식을 준비해 음료와 함께 제공했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내년에는 어떤 모습으로 교직원들에 대한 응원을 이어 나갈지 고민 중이다"라고 말했다.

 

동양생명이 직원들의 역량과 소양 함양을 위해 교육 포럼을 단행했다.

 

◆ 직원 전문 역량 강화 '방점'

 

동양생명은 지난 11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동양생명 본사 카페테리아에서 '뉴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영업 트렌드와 산업 전망에 관한 지식을 공유했다. 내년부터 분기별 1회씩 전략·경영 키워드 전파와 학습을 위해 명사와 함께하는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는 김광석 경제연구실장이 '2025년 경제를 규정지을 18대 경제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김 실장은 이날 트럼프 2.0 시대의 도래가 세계 경제에 미칠 중대한 변화를 설명했다. 임직원 250명이 참석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꾸준히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포럼을 마련해 변화하는 환경에 주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VOC시스템리뉴얼 이미지./현대해상

현대해상이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텍스트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했다.

 

◆ 신속·정확한 고객응대

 

현대해상은 고객의 소리(VOC) 통합 관리 시스템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한 시스템에는 텍스트 AI 기술 3가지를 적용했다. 질문에 따라 적합한 답변을 제공하는 'LLM기술'과 음성언어를 문자로 변환해 주는 'STT기술', 텍스트를 분석하는'TA기술' 등이다.

 

VOC시스템은 여러 채널을 통해 접수한 소비자 불편사항을 자동으로 분석한다. 이후 조치할 수 있는 적합한 업무 담당자를 추천한다.

 

현대해상 CCO 윤민영 상무는 "새로운 VOC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의 불편사항이 보다 빠르게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대해상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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