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가 자사 플랫폼에 여행 상품 구매 기능을 탑재했다.
◆ 우리원트래블 경쟁력 강화 박차
우리카드는 '마이리얼트립'과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진행했다. 박완식 우리카드 대표이사와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앞으로 우리원트래블 이용자는 마이리얼트립의 여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리원페이에 ▲패키지 ▲액티비티 ▲투어 등 해외여행 상품을 추가한다. 이어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국내 여행 및 체험 행사도 운영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에 우리카드 고객만을 위한 합리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여행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신한카드의 베트남 법인이 현지 유통기업과 대출 영업에 속도를 높인다.
◆ BNPL 서비스 출시 검토
신한카드는 신한베트남파이낸스(SVFC)가 '모바일월드'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월드는 베트남 현지에 유통망 5500여개를 보유했다. 휴대폰과 노트북 등 전자제품과 함께 슈퍼마켓, 약국 체인 등을 운영한다. 지난달 기준 호치민 거래소에서 시가총액 약 5조원 규모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양사는 전자제품 할부 구매 프로세스 간소화를 위해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어 모바일월드 이용자 1800만명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신용대출및 임직원을 위한 전용 대출 상품을 출시한다. 다음해 선구매후지불(BNPL) 서비스 운영도 검토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K-금융의 노하우와 강력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해외 금융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카드가 '띵크어스'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대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 지역 소멸 등 사회문제 해결 '초점'
롯데카드는 'SUM'과 함께 띵크어스 신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SUM은 서강대와 이화여대, 한양대 연합 경영전략 학회다. 지난 10~11월 '띵크어스의 MZ세대 대상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팀의 신사업 제안서 초안에 두 차례 피드백을 진행했다.
신사업 제안 발표회와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화여대팀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한양대팀에 최우수상, 서강대팀이 우수상을 받았다. 이화여대팀은 디지로카앱을 활용한 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산학협력은 MZ세대의 눈으로 띵크어스 캠페인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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