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손상 피부 회복 성분 '알지닌 글루타메이트'의 효능·효과를 입증한 연구 결과를 국제 학술지 파마슈틱스 10월호에 게재했다고 26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이 개발한 '알지닌 글루타메이트'는 피부 표피층의 재생을 촉진하는 성분으로, 아미노산인 '알지닌'과 '글루타믹애씨드'를 이온 결합해 피부 흡수력을 강화시킨 공융 혼합 소재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과 국내 최고 화상치료 전문 종합병원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은 공동 연구를 통해 화상 급성기 치료가 끝난 환자에서 알지닌 글루타메이트를 함유한 제형을 사용한 후 화상 부위의 수분량, 피부 장벽, 피부 가려움 등을 평가했다.
그 결과, 알지닌 글루타메이트가 환자 피부의 건조함과 가려움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고, 환자 만족도까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전문가들은 알지닌 글루타메이트가 화상 환자의 피부 회복을 향상하는 효능·효과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공동 연구를 주도한 한강성심병원의 곽인숙 마취통증의학과 교수는 "알지닌 글루타메이트가 함유된 제형을 바른 흉터 부위가 부드러워져 피부 유연성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연구에 참여한 강남성심병원의 김혜원 피부과 교수는 "알지닌 글루타메이트 제형이 피부 장벽 기능을 회복시켜 가려움증 개선에 도움을 줬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알지닌 글루타메이트는 유해 환경에서 비롯한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핵심 성분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가치가 높다는 것이 LG생활건강 측의 설명이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개발해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