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유통업계, '빼빼로·수능' 마케팅 총력...대형마트·편의점 기획전 다채

편의점 CU 모델이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인기 캐릭터와 협업해 출시한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BGF

유통업계가 오는 11일 '빼빼로데이'와 14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마케팅에 속력을 내고 있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CU는 곰 캐릭터 '리락쿠마', 현실을 풍자하는 블랙 유머로 직장인들에게 공감을 사는 오리 캐리턱 '곽철이', 커플 강아지 캐릭터 '몰티즈 앤 리트리버' 등과 협업한 빼빼로 상품 40여종을 출시했다. 아울러 CU는 수능 선물로 서울대 마크가 그려진 서울대 초콜릿, 손목시계를 기획 제품으로 판매한다.

 

GS25는 자사 캐릭터인 '무무씨와 친구들' 빼빼로를 선보인다. 캐릭터별로 오리지널, 아몬드, 크런키, 초코필드, 화이트쿠키 등 5가지 맛의 단품을 선보이며 차량용 목 쿠션세트, 스티커세트 등과 함께 구성한 기획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고양이 캐릭터 '마인드어데이 커버캣'과 협업한 기획세트 4종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수능시험일인 오는 14일까지 '수능·빼빼로데이' 기획전을 열고 과자류 행사상품 2만 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선물용 초콜릿·초코스틱과자 등 200여종은 정상가보다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수능 평균 연령대인 10~20대 고객들이 자주 구매하는 품목들을 분석해 인기 브랜드 위주로 행사상품을 선정했다. 지난해 초코스틱과자가 매출 1위를 기록한 만큼 '롯데 뉴진스 빼빼로 기획 5종을 준비했다. 해당 상품은 스페셜 패키지로 걸그룹 '뉴진스'를 활용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세븐일레븐은 화장품 브랜드 '어뮤즈'와 손잡고 협업 상품을 출시하고, 인기 입술제품인 립풀러가 들어있는 기획상품 등을 판매한다.

 

e커머스 플랫폼, 대형마트 등도 수능과 빼빼로 데이 마케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쿠팡은 오는 14일까지 '11·11 데이' 테마관을 운영한다. 테마관에서는 빼빼로 럭키박스와 샘플러 6종세트 등을 선보인다. 특히 '수능' 테마관에서는 텀스 스텐 보온 도시락, 해피데이 핫팩, 상상앤드 행운의 포춘 초콜릿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슈퍼는 버추얼(가상) 아이돌 '플레이브'가 포장에 담긴 빼빼로 2종을 단독 출시하고, 두 개 구매 시 플레이브의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수능 이후 졸업 선물 수요를 고려해 다음 달 노트북과 헤드셋, 키보드 등 정보기술(IT) 가전을 최대 25% 할인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13일까지 빼빼로데이 행사를 전개한다. 빼빼로, 포키 등 막대과자 30여 종은 저렴한 가격대로 내놓고, '페레로로쉐' 7종은 10% 할인한다. 빼빼로데이·수능 행사상품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