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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해외경제정보드림 플랫폼' 개편… "고객 접근성 높여"

KOTRA 해외경제정보드림(해드림) 플랫폼 개편 후 초기화면 /자료=KOTRA 제공

기획재정부와 KOTRA는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들을 위한 해외경제정보드림(해드림) 플랫폼을 개편해 30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개편 내용은 초기화면 디자인 개편, 마이페이지 재구성, 통합검색엔진 기능 개선, 정보 연계기관 확대 및 홍보사업 활성화 등 총 4가지다.

 

우선 직관적인 UI로 초기화면을 개편,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했다. 마이페이지는 개인 및 기업별 맞춤형 수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의 수출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지원사업 추천과 국가별 수입 규제정보, 바이어 정보 등을 실시간 제공한다. 통합검색엔진은 검색 정확도와 품질이 크게 향상됐다. 검색어 자동완성과 추천 기능이 추가돼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플랫폼 연계 정보 제공 기관도 기존 80개에서 83개로 확대했고, 올해 연말까지 85개로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KOTRA는 지난 28~29일까지 해드림 플랫폼을 사전 오픈했는데, 일일 최대 방문자 수가 전주 대비 2배 급증한 5만8000명을 기록했다.

 

이정훈 KOTRA 디지털무역투자본부장은 "이번 개편은 우리 기업들이 더 빠르게 정확한 정보를 얻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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