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단골시장 특가전’ 진행

카카오가 오는 11월 1일까지 '단골시장' 사업의 첫 온라인 판매 기획전을 개최한다. /카카오

카카오가 오는 11월 1일까지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단골시장 특가전'을 개최한다.

 

'단골시장 특가전'은 단골시장 사업의 '우수시장 조성 프로그램'에서 선정된 전통시장의 제품을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판매하는 프로모션으로, '단골시장' 사업 출범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판매 행사다.

 

참여 시장은 부산 반송큰시장, 서울 망원시장, 서울 인헌시장, 속초 관광수산시장, 포항 큰동해시장까지 총 5개 시장이며, 총 35개 점포에서 40여 개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판매 제품은 식품, 생활용품, 의류, 농축수산물 등 전통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상품들로 구성됐으며, 특히 속초, 부산, 포항 등의 지역에서는 닭강정, 젓갈, 오징어순대 등 다양한 지역 특산품을 판매한다.

 

카카오는 온라인 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해 ▲온라인 판매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1:1 맞춤 교육, ▲톡스토어 입점 지원,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했다.

 

또한 카카오는 선정된 각 시장에 ▲최대 2천만 원의 톡채널 홍보 지원금, ▲톡채널 메시지 발송 및 광고 지원금 총 600만 원 지급, ▲오프라인 홍보물 제작 및 지역광고 등 마케팅 활동을 제공하고, ▲카카오맵 실내 지도 구축, ▲카카오페이 연동 등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돕는 활동도 지원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