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볼보코리아, 수입차 브랜드 중 서비스 품질 압도적 1위

볼보자동차코리아 직원이 차량을 점검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국내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서비스 품질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 조사'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기획 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한 9만5389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서비스 만족도에서 국산·수입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865점을 받았다. 산업 평균 대비 52점 높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이 조사에서 단독 1위에 오른 것은 처음이다.

 

아울러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최근 1년 이내 새 차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에서 2년 연속 유럽 자동차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보다 차별화되고 실질적인 고객 만족을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라며 "고객들이 자부심을 느끼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